17,615명 읽음 - 17,615명 읽음

    흠집이-난-K3-앞범퍼
    k3-앞범퍼

    범퍼가 흠집 나거나 파손돼서 많이 속상하시죠.. 기아 K3 앞 범퍼 교체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범퍼 교체 비용을 바로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끝까지 봐주세요.

     

    ※  해당 글의 시작 부분부터 중간 부분까지 위치한 링크 정보들을 참고해주세요. 선착순으로 가장 가성비 좋은 제품부터 판매되어 제품 판매가 마감될 시 비활성화됩니다. 아직 링크가 보이는 상태라면 아주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보실 수 있으니 구경이라도 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K3 범퍼 교체비용

    기아 K3 범퍼 교체비용을 설명드리기에 앞서 썸네일의 사진의 K3는 색상 컬러코드가 SWP이고 풀네임은 스노 화이트 펄 컬러입니다. 인도와 차도를 구분하는 돌과의 단순한 접촉사고로 인해 좌측 범퍼 날개 부위 파손과 앞 범퍼 긁힘으로 수리 비용이 발생했고, 운전석 부분 안개등 커버 헤드라이트를 교체로 인한 추가비용이 청구됐습니다.

     

    썸네일 사진에는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휀다에도 약간의 흠집이 보입니다. 다행히 눈에 띄는 흠집은 아니기 때문에 광택기를 통해서 간단히 제거가 가능합니다. 굳이 펜더 부분까지 수리해서 수리비용만 높아질 필요는 없겠죠?

     

     

    K3 앞범퍼 교체비용

    K3 앞범퍼 교체비용은 같은 색상의 새 제품으로 교체할 시 도색까지 50만 원 정도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범퍼의 탈부착 도색 교체 공임 비용만 해도 25~28만 원 사이이며 나머지 부품대는 별도이고, 범퍼 가격도 따로이기 때문입니다. 범퍼 자체의 가격은 공업소에서 구매하나 개인이 구매하나 별반 차이가 없는 가격입니다.

     

    범퍼 교체 비용은 60~70%가 도색 공임 비용이기 때문에 사적으로 범퍼 자체를 구매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도색된 범퍼를 중고로 팔지 않고 도색이 되지 않은 범퍼만 팔기 때문에 어차피 도색은 맡겨야 되기 때문입니다. 새 범퍼의 비용이 부담스러워서 선착순으로 이벤트 하여 중고부품을 판매하기도 하는데요. 아래 링크에서 중고부품 가격을 확인해보세요.

    중고부품 가격 알아보기

     

     

    K3 앞범퍼 비용

    K3 범퍼 자체의 가격은 12만 원을 약간 초과하는 금액이고 이것은 판금을 하지 않은 가격입니다. 물론 도색 비용은 별도이며 해마다 부품의 가격이 상승하기 때문에 약간의 차등은 있을 수 있습니다.

     

     

    K3 앞범퍼 교체 방법

    K3 앞 범퍼를 교체하기 위해서 먼저 파손된 K3의 범퍼를 탈거해야 하는데요. 탈거하시면서 범퍼를 다시 부착할 때 역순으로 진행해야 되기 때문에 중간중간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해두시면 좋습니다. 준비물은 오리발 드라이버나 마이너스 드라이버 그리고 플러스 전동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모닝 앞 범퍼를 탈거하기 전 손상될 수 있는 부분(예: 전면 라이트)에 테이프 등을 마스킹하여 1차적으로 보호 처리를 하고 작업을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범퍼를 탈거하기 전에 우선적으로 보닛을 올려주셔야 하는데요. K3의 경우 운전석 좌측 하단부에 보닛을 여는 버튼이 위치하고 있으니 팁으로 알고 계세요. 보닛을 올리셨으면 본격적으로 K3 앞 범퍼 탈거 작업을 실시하시면 됩니다.

     

    먼저 범퍼 윗부분(범퍼와 엔진룸 사이)에 20~30cm 간격으로 조여져 있는 4개의 10mm 전동 나사를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휠 하우스 나사 화스너를 제거해줄 건데요. 휠 하우스 나사 화스너는 양측 범퍼 날개 부위에 있는 나사들로 양측에 4개씩 나사로 조여져 있습니다. 그리고 범퍼 하단부의 화스너를 제거해줄 건데요. 범퍼하단 화스너는 총 5개의 나사로 구성돼있습니다. 이로써 핀 제거는 모두 완료가 됐습니다.

     

    그다음 할 일은 범퍼를 분리하는 작업인데요. 범퍼 분리는 양측 범퍼 날개 부위를 떼는 것부터 시행합니다. 범퍼 날개 부위를 떼면 그 안쪽에 안개등이 커넥터로 연결돼있는데요 커넥터를 분리해주세요. 커넥터가 연결된 상태로 범퍼를 분리하면 힘 조절이 안될 경우 커넥터가 끊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양측 범퍼 날개를 떼고 커넥터까지 분리하셨다면 K3 앞범퍼 탈거가 완료됩니다. K3 앞 범퍼 교체와 교체 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모닝 중고차 앞범퍼 교체 비용

     

    모닝 중고차 앞범퍼 교체 비용

    오늘은 우리나라 자동차 판매율 26위를 기록하고 있는 모닝 중고차 앞 범퍼 교체 비용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모닝은 연비가 좋고 저렴하기 때문에 운전이 익숙해지기 전까지 첫 차로 안성

    romoss.tistory.com

     

    현대 캐스퍼 가격

     

    현대 캐스퍼 가격

    캐스퍼와 사랑에 빠진 분들이라면 캐스퍼의 가격이 공개되던 날을 기억하고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와 캐스퍼 홈페이지가 마비가 되어 안 열리는 당황스러움을 느끼셨을 텐

    romoss.tistory.com

     

    디젤 유록스 요소수 대란 원인

     

    디젤 유록스 요소수 대란 원인

    최근 뉴스를 보시면 요소수 부족으로 물류업계가 난리가 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차는 기름만 있으면 움직이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디젤 차의 경우 요소수는 필수적입

    romoss.tistory.com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랜저 범퍼 교체 비용  (0) 2021.11.07
    현대 아반떼 범퍼 교체 비용  (0) 2021.11.06
    요소수를 안넣으면 어떻게 될까?  (0) 2021.11.04
    디젤 유록스 요소수 대란 원인  (0) 2021.11.04
    현대 캐스퍼 내부 설명  (0) 2021.11.0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